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양한 맛집이 있는 도시인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의 장소들을 여러분들에게 낱낱이 파헤쳐 드리며 주요 대도시만큼이나 구경할거리 혹은 데이트 장소가 많은 만큼 코스들을 미리 섭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관광지도 있으며 아는 사람만 다녀오는 프라이빗한 관광지도 있는만큼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천안에서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1. 천안 홍대용 과학관

 

얼마전 인터스텔라를 보았을 때의 감동은 잊히지가 않을 정도로 공상과학에 관심이 있는 저의 호기심을 매우 자극하였습니다. 조선시대에서도 천문학에 대해 조예가 깊었던 홍대용 선생은 최초의 지전설을 주장한 학자이기도 합니다.

 

당시에 높은 수준의 천문학을 연성 시켜주신 만큼 후대의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인 꿈나무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위대한 과학사상을 알려주는 만큼 자녀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천안 홍대용 과학관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망원경으로 천체를 관람 할 수 있으며 특히 태양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기도 합니다.

 

 

역사적인 사실인 홍대용 선생의 일대기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업적까지 교과서로 접하는 것보다 실제로 과학관을 통하여 몸소 배우며 체험하는 것이 역사관에도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기에 첫 번째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아라리오 갤러리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아라리오 갤러리가 어떠한 곳인지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리더인 RM 이 평소 갤러리 투어를 좋아하는만큼 아라리오 갤러리에서 촬영한 기념사진이 한번 화제가 된 적이 있기도 합니다.

 

 

데미언 허스트의 작품은 이탈리아 여행을 갔을때 베니스에서 직접 보았을 때에도 느꼈었지만 이해하기 난해한 작품들이 굉장히 많은 것이 오히려 큰 특징이라고 합니다.

 

 

신기한 조각품들이 많아 한번 구경하기에 정말좋으며 유명한 작품들로 가득 차 있는 조각 공원 또한 연인과 함께 거닐기에 좋은 데이트 코스이기도 합니다.

 

 

어렸을 적에는 작품 전시회에 대한 생각이 관심도 없었을뿐더러 큰 영감으로 다가오지 않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이러한 작품들을 멍하니 바라보는 것 자체가 스스로 힐링이 된다는 기분이 들 정도이니 이렇게 좋은 장소였는줄 알았으면 미리 한 번씩 다녀보았을 텐데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여러분들에게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미나릿길 골목 벽화마을

 

부산에서 유명한 벽화골목을 찾는다면 감천문화마을이 있듯이 이곳 충청도에서 유명한 벽화마을을 찾는다면 미나릿길 골목 벽화마을을 말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노상주차를 해야한다는점은 양해 바랍니다.

 

 

벽화에 표시되어있는 글들을 따라 사진촬영의 타이밍 그리고 순서들을 잘 알려주어 더욱 적극적으로 벽화마을을 투어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바닥에 발자국들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인데 바로 그자리에 포토존이 되므로 찾아다니지 않고 기념촬영을 할 수 있도록 잘 표기되어 있습니다.

 

 

걷다 보면 동물들이 마치 쳐다보듯이 그려져 있는 골목들 숲이 우 거저 있는 골목 더불어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용이 그려져 있는 골목 등 다양한 매력들이 공존하는 골목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재미있었다고 느낀것이 있다면 입체 그림으로 마치 생동감이 넘치는 그림들을 보면 어떻게 연출했을지 상당히 궁금해지기도 하면서 나른한 오후 벽화마을을 한번 거닐어 보면 참 좋겠다 싶어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추천드립니다.

 

 

4. 각원사

 

사람들이 북적이는것을 싫어한다면 한산한 천안 각원사에 들려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작년 한해에는 절이라는 분위기에 다소 이색적일 수 있는 SNS로의 각원사 인증사진이 많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각원사와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한 폭의 그림처럼 동양화 같기도 하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겨울도 한창인것이 두 달 뒤에는 이곳 각원사에 만개한 벚꽃을 구경하러 많은 사람들이 올 것 같기도 합니다.

 

 

종교적인 것을 떠나 각원사는 주변 자연경관과 절의 어우러짐이 상당히 아름답게 느껴져 많은 사람들이 불교를 믿지 않아도 이러한 풍경들을 보기 위하여 찾는 만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올라 한번쯤 가까이 계시다면 산책으로 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리각 미술관

 

가는길도 어렵지 않아 주차할 공간도 넉넉하기에 미술관에 큰 흥미가 없으시더라도 한번 들려보시면 마음이 바뀌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정원들에 약을 쳐놓은 상태여서 들어가 보진 못했지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현장학습으로 조각품들이 전시되어있는 정원에 아이들이 다니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습니다.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서 가볍게 한번 둘러보는 것에 매우 좋을 것 같고 카페도 있어 더운 날 목을 축일 수 있는 좋은 장소도 제공되니 넓은 미술관이 부담스럽다면 리각 미술관에서 한번 미술의 맛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입장료를 받을 때도 있고 이벤트성으로 어느 한 작품 전시회에서 입장료가 없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기도 하니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안내 책자를 받아 들고 그림에 대한 설명을 읽으며 1층 , 2층 번갈아 다니다 보면 평소 정신없이 생활했던 마음속 상태가 안정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6. 쥬쥬 피아

 

아이들을 데리고 동물들을 보여주며 흥미를 돋울 수 있도록 찾는다면 큰 도시에만 동물원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쥬쥬 피아인 실내 동물원으로 안내해드립니다.

 

매표소에서부터 아기돼지가 반기는 모습을 시작으로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는데요

 

 

가까이에서 포유류 동물들을 보는 것부터 시작하여 코아티, 미니돼지 등 귀여운 동물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사막 여유도 있고 아이들이 귀여운 동물들을 보고 웃는 모습이 너무 행복해 보입니다.

 

그다음 파충류관에서는 아나콘다부터 시작하여 도마뱀 그리고 작은 아쿠아리움도 있어 물속 생물들도 볼 수 있습니다.

 

 

입체적인 그림으로 트릭아트로 되어있는 공간에 애들과 장난치기도 하며 내부에는 키즈카페도 있어 즐거운 관람이 끝난다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장소도 제공됩니다.

 

특히 비 오는 날 천안 가볼만한 곳이 어디 있는지 찾아본다면 실내 동물원인 쥬쥬 피아를 추천드립니다.

 

 

7. 천안 삼거리 공원

 

애완견을 데리고 뛰어놀기 좋은 장소가 있다면 바로 천안 삼거리 공원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천안 삼거리 축제 또한 가을에 열리니 참여를 희망한다면 9월에서 10월 사이의 일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지가 크기 때문에 넓은 공간에서 운동하는 사람도 많고 축구장, 농구장뿐만 아니라 중간에 쉬었다 갈 수 있는 정자도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천안을 찾는다면 꼭 가보아야 할 장소인 천안삼거리공원, 독립기념관, 유관순 열사 기념관 이렇게 있다고 말할 정도로 한번 들려보시기 좋은 장소입니다.

 

 

흥타령축제 때는 흥이 절로 넘치도록 분위기가 상당히 좋으며 놀거리 먹거리가 수일 동안 펼쳐지곤 합니다.

 

비 오는 날 이 곳 근처 주막에서 파전을 먹었던 기억이 새록날 정도로 요즘에도 주막이 있는지 다시 한번 찾아가 보아야 하겠습니다.

 

 

 

8. 화수목

 

핑크 뮬리를 보러 경주까지 내려가지 않더라도 천안에서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화수목 정원은 충청도에서 아름다운 정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한 웨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결혼식장 또한 내부에 있기도 합니다.

 

 

화수목 정원에서 야외 웨딩을 한다면 상당히 오랫동안 주인공들 뿐만 아니라 하객들에게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내부는 테마별로 잘 꾸며져 있어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는 동안 전혀 심심하지 않았고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니 나중에 아이가 생긴다면 이런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장소에 자주 데리고 나와야겠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정원을 걷다 보면 허기가 지기 마련인데 카페도 있어 브레드와 함께 커피 한잔을 마시며 여유를 즐기는 것도 힐링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핑크 뮬리가 화사하게 열리기도 하기에 포토존에 많은 사람들이 인증사진을 남기로 화수목을 찾는 만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의 장소로 한번 나들이 가보시기 바랍니다.

 

 

 

 

9. 독립기념관

 

날씨가 좋으면 텐트를 들고 독립기념관 넓은 나무들 아래에 펴놓고 그늘의 바람을 즐기기도 합니다.

 

주차공간은 매우 넓기 때문에 차량에 대한 걱정 없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우리나라가 일제로부터의 독립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장소로 겨레의 뿌리인 1전시관부터 시작하여 특별전시관인 7관까지 볼거리가 대단합니다.

 

 

우리나라의 뿌리로 구석기시대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3 관부터는 독립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을 울리는 문구가 있기도 하며 광복까지 전시관에서 볼 수 있는데 모형들을 만든 밀랍인형의 생동감이 대단히 넘쳤기에 당시의 어떤 분위기였는지 실감 나기도 했습니다.

 

내부에는 롯데리아가 있지만 특별히 음식을 팔고 있는 장소가 마땅하지 않기에 식사는 미리 밖에서 해결하고 들어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모두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애국심을 가슴 한편에 간직하고 있는 만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로 독립기념관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유관순 열사 기념관

 

독립운동의 역사에서도 가장 빛이 나는 유관순 열사를 기념하는 기념관에 들어서게 되면 태극기를 들고 있는 비장한 표정의 유관순 열사 동상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그리고 또한 타임캡슐을 발견하기도 하는데 백 년 뒤에 열 수 있기 때문에 과연 이안에 무엇이 들어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3.1절 이후 200년이 지난 시점으로부터의 타임캡슐을 열어본다면 과연 어떠한 감정들을 느낄 것인지 한번 생각해봅니다.

 

 

어린 나이에 독립운동을 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에는 한창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놀기에 바빴을 텐데 성인이 된 저도 그만한 용기를 낼 수 있을 것인지 확신할 수 없기도 합니다. 늘 존경합니다.

 

유관순 열사 기념관인만큼 다양한 전시품들을 관람할 수 있고 영상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하나씩 차근히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초혼묘에도 가볼 수 있는데 조금 색다른 묘지를 보는 아이들도 신기한만큼 적혀있는 내용을 보면 슬프기까지 합니다.

 

 

기념관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위치에 생가까지 볼 수 있어 어떻게 지냈는지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영화에서 보았을 때에는 기와집으로 나왔기에 초가집으로 되어있는 생가를 처음 본 느낌은 더욱 아련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기념관뿐만 아니라 생각까지 둘러볼 수 있으니 우리 민족의 독립에 큰 영향력을 보여 주셨던 유관순 열사를 다시 한번 마음속으로 되새겨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