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여행

평창 가볼만한곳

^_,,_^ 2019. 11. 23. 01:23
반응형

강원도에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평창에 대해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해드리며 가족여행코스 혹은 데이트 코스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진액만 간추려 보겠습니다.

 

올림픽의 여운이 아직도 남아있는듯 평창이 우리들에게 주는 느낌은 다른 도시와 색다른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올림픽 개최지를 평창이라 알리는 그 장면이 무수한 패러디를 낳은 만큼 핫한 도시이며 선정되기까지의 과정이 영화처럼 대단했었기 때문에 누구나 강원도 여행을 목적으로 한다면 평창 가볼만한 곳들을 생각할 것입니다.

 

여름에도 여행가기 좋고 겨울에는 더욱이 좋은 평창에서 장소뿐만 아니라 축제로도 대단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특색이 두드러지는 이곳에서 사랑하는 사람 혹은 가족과 좋은 추억 남기고 오시길 바라겠습니다.

 

 

 

평창 가볼만한곳 첫 번째로 알려 드릴 장소는 대관령 삼양목장입니다.

강원도에서 대표적인 관광지로 알려진 대관령 삼약 목장은 아시아의 알프스라고 불릴 만큼 겨울의 풍경이 장관을 이루기도 합니다.

 

 

온 세상이 하얗게 눈으로 덮인 삼양목장을 거닐어보면 마치 우리나라가 아닌 스위스의 눈 덮인 산을 걷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라고 합니다.

 

대관령 쪽에 있는 유명한 목장들 중에서도 삼양목장은 높은 해발에 위치해 있으며 동양권에서는 최대의 규모를 이룬다고 하니 눈 덮인 설경을 보기엔 안성맞춤으로 올 겨울도 여전히 많은 관광객들을 기대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입장료가 구천 원이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대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만큼 차량을 이용하여 관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상에서부터 차로 중간씩 내려오며 인생 사진을 찍는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선호합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대관령 양떼 목장입니다.

가족여행으로 평창을 방문한다면 아이들 성장 교육에 도움이 많이 될 장소입니다.

 

 

양 떼 목장인 만큼 넓은 초원 위에 풀을 뜯어먹는 양 떼들을 본다면 이야기로 전해 들었던 것보다 실제로 눈으로 보는 감동이 많이 밀려올 것입니다.

 

체험활동으로 양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어 아이들의 맑은 동심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초원을 거닐다 보면 양들이 다가오는 듯하면서도 자기 갈길로 가는 모습을 보면 재밌기도 합니다.

 

자연 속의 초원 풍경이 마치 동화를 연상케 하는 만큼 아름다운 장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세 번째의 장소는 오대산 월정사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평창여행에서 역사를 바라볼 수 있는 경험도 같이할 수 있으면 뜻깊은 여행의 참맛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명찰 중 한 곳으로 많은 문화유적을 가지고 있어 오대산의 불교 성지를 종교적인 관점에서 떠나 역사적으로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월정사 일주문에서 산책코스로 월정사까지 걷는 길이 힐링로드라고 불릴 만큼 자연경관도 아름답고 크게 힘들지 않게 올라갈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장소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네 번째의 장소는 용평리조트입니다.

이제 곧 스키의 계절인 겨울이 다가옵니다.

 

 

시즌이 곧 열릴 텐데요 우리나라에서 대표적 스키장인 용평 리조트는 뉴욕타임스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선정될 만큼 세계적으로도 그 규모가 대단합니다.

 

스키장 외에 리조트 내 편의시설 및 호텔 수준이 휴양지들 중에서 최 상급으로 스키 목적 이외에도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 장소는 봉평효석 문화마을입니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 되고 있는 봉평효석 문화마을은 소설의 향기처럼 메밀의 향과 문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소설의 장소였었기 때문에 이효석 생가, 이효석문학관, 이효석 문학 숲, 평창 예술 관등 문학적으로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마을에서는 축제도 열리기 때문에 미리 정보를 알고 즐길거리도 함께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을 자체도 자연친화적으로 아름다워 좋은 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 장소는 평창 송어축제입니다.

용평리조트도 유명한 만큼 평창에서 열리는 송어축제도 전국적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최대의 송어 양식이 이루어지는 만큼 12월부터 2월까지 열리는 송어축제는 직접 낚시를 할 수 있는 체험활동부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할 만한 대규모 눈썰매 체험 그리고 맨손으로 송어잡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축제기간 동안 이뤄지며 다녀간 외국인들의 평이 매우 좋은 축제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가족단위의 방문이 많은 만큼 아이들의 성장 교육은 물론 잊히지 않을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일곱 번째는 대관령 눈꽃 축제입니다.

눈의 아름다움이 얼마나 대단했으면 눈꽃이라 이름이 붙여질 정도로 축제까지 개최됩니다.

 

 

하얗게 눈이 내린 나무들이 눈꽃이 피어오른 것처럼 아름다우며 송어축제가 열리는 기간 중 이곳 대관령 눈꽃축제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얼음으로 조각상도 전시되어있는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대단합니다.

 

어렸을 적 눈이 내리면 골목에서 친구들과 눈싸움을 한 동심까지 이곳에서 느껴보시며 가족여행부터 시작하여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여덟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대관령 하늘목장입니다.

겨울의 평창여행에서의 가장 큰 장점은 아마 체험활동을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방문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대관령 하늘목장에서는 아이들이 양과 가까운 거리에서 직접 다가갈 수 있거나 목장이니 만큼 젖소, 말 등 가까이서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대관령 하늘목장은 정상에서 내려보는 장관이 대단하기 때문에 평창 가볼만한 곳들중 필수코스로 들려야 할 장소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양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은 아이들이 처음엔 무서워하면서도 가장 환한 웃음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평창 가볼만한곳 아홉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장소는 봉평 허브나라입니다.

백여 가지의 넘는 허브들을 볼 수 있으며 정원들 또한 열 가지가 넘는 테마로 이루어져 있어 둘러보는데 지루함을 느낄 새가 없을 것입니다.

 

 

아름답게 꾸며져 있는 봉평 허브나라는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까지 받을 수 있으니 가족여행이나 연인과의 여행에서도 좋은 평을 많이 남기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기념품으로 다양한 허브 관련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허브차부터 하여 관련 음식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평창 가볼만한 곳은 대관령 황태덕장 마을입니다.

겨울밤 명태는 강한 추위를 겪고 이겨낸 다음 햇볕 아래에서 노란 황태가 되는 과정을 겪습니다.

 

 

맛있는 황태를 만들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이 강한 이곳에선 눈 내린 대관령 황태덕장 마을 풍경을 과히 장관이 아닐 수 없습니다.

 

눈 덮인 산간마을을 바라보며 평소에 보기 힘든 덕장의 모습까지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19.12.25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엑기스 여행  (0) 2019.12.02
담양 가볼만한곳  (0) 2019.11.20
가평 가볼만한곳  (0) 2019.11.19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0) 2019.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