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답례품 상황별 정리

^_,,_^ 2019. 12. 8. 18:07
반응형

기념해드릴 많은 상황에 답례품을 어떤 걸로 드려야 할지 고민또한 많으실 텐데 그러한 분들을 위해 가지각색 다양한 상황별로 맞게 어떤 답례품이 좋을지 차례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린이집 생일 답례품으로는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물총이나 양말이 좋습니다.

날씨가 추울때는 굳이 물총 말고도 아이들이 가지고 놀만한 장난감이면 다들 좋아하더라고요

 

 

직접 제작한 티셔츠나 제작물품을 정성스레 보내는 것도 좋지만 바쁜 일상 속에 포장지는 커스텀식으로 만들어 사서 선물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양말 같은 경우는 꼭 필요한 생활용품이기 때문에 답례품을 주는 입장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고 답례품을 받는 입장에서도 크게 부담을 느끼지 않으니 이보다 더 좋은 답례품이 있을지 싶네요

 

포장도 고급스러워 받는 사람 기분이 한층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엔 이렇게 포장 겉으로 스티커까지 붙여서 오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어린이집 생일 답례품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생일 답례품이 아니더라도 어린이집에 기념할만한 행사나 답례품을 줄만한 상황에서 이렇게 선물 보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돌잔치 답례품으로 여러 제품들이 있는데 가장 많이 주고받는 답례품은 수건입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돌잔치 기념일과 함께 수놓아 선물한다면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더욱 좋아할 것입니다.

 

 

그다음으로 핸드워시입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집인 만큼 세균이 많은 손을 깨끗이 씻기 위해 일반 비누보다는 항균기능이 많은 핸드워시를 이용하여 말끔히 씻어낸 다음 돌 지난 아이를 보듬어 주는 것이 아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이렇게 아이와 함께 지내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용품을 선물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또 호응이 좋은 돌잔치 답례품으로 천일염이 있습니다.

 

 

소금은 많은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이기도 하면서 돌잔치 때 답례품으로 주는 소금의 의미는 빛과 소금에서의 뜻처럼 세상에 큰 역할을 하는 아이로 키우겠다는 강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상당히 좋은 돌잔치 답례품 중 하나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실 결혼식 답례품으로 좋은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텀블러입니다.

 

 

근래에 들어 환경파괴의 주범인 종이컵을 적게 쓰려고 다들 텀블러 하나씩 알아보거나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텀블러도 중독이 있는 것이 하나 사놓으면 또 다른 이쁜 텀블러를 갖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이기 때문에 결혼식 답례품으로 텀블러를 선물하는 것이 가장 평이 좋다고 합니다.

 

자주 사용되는 만큼 저렴한 텀블러보다는 어느 정도 인증이 된 텀블러를 답례품으로 선물해 드릴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업 답례품으로는 로고 주문제작 머그컵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개업하는 장소마다 변동이 있겠지만 대부분 개업하는 곳에선 컵을 사용할 것입니다.

 

 

특히 보드게임방이나 카페 같은 곳에서 개업한 곳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머그컵으로 음료를 담아 드리거나 혹은 개업기념품으로 머그컵을 받는 손님들도 매우 좋아하실뿐더러 개업기념 머그컵에 마시는 사람의 기분도 한층 더 좋을 것입니다.

 

 

 

 

환갑이나 칠순, 팔순 답례품으로 건강식품이 인기가 많은데 달콤한 꿀 수제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꿀과 과일로 만든 청의 활용도는 높아서 에이드,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우유라떼 등 다양한 음식에 넣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엔 포장용기뿐만 아니라 포장박스도 예쁘게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아마 받는 사람의 기분을 생각한다면 열어보았을 땐 더욱 좋아하실 것입니다.

 

 

 

 

 

여러 가지 제품들을 답례품으로 알려드렸는데 모든 상황에서 통용되는 답례품이 하나 남아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답례떡입니다.

 

 

요즘 떡의 맛이 과거와 다르게 젊은이들 층에도 인기가 많은 만큼 먹기 편하도록 만든 답례떡을 선물해준다면 오히려 물건을 받을 때보다 더 기분 좋은 답례문화를 정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