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날이 갈수록 미세먼지는 심해지고 뿌옇게 된 도시 하늘만 바라보니 출근길마다 굉장히 안타까운데 이럴 때일수록 우리 집만큼은 공기정화식물 혹은 공기청정기를 이용하여 청정구역으로 건강한 호흡기를 지켜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기정화식물의 종류를 볼때에 한두 가지가 아닐뿐더러 식물을 키워야 하는 입장에서 무엇이 좋을까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다가 공기청정기 하나만 놓고 보기엔 베란다나 거실의 넓은 면적을 알아보자니 가격이 한두푼하지않아 매우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어서 큰 면적을 청정해주며 순환시켜줄 공기정화식물을 다시 알아보기도 합니다.

 

이젠 실내공간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공기정화제품이든 식물이든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집들이 선물로도 가져다주시는 만큼 제대로 공기정화식물을 키워보면서 지인들에게 선물해줄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식물 다섯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공기정화식물은 수염 틸란드시아입니다.

집안에 어린아이들이 있는 경우에 키우기 좋은 수염 틸란드시아는 흙 없이 공중에 매달아 놓고 인테리어 식으로도 꾸밀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수염틸란드시아 #1
수염틸란드시아 #2
수염틸란드시아 #3

식물을 키우다 흙이 거실에 떨어져 있는 모습을 보면 속상할 때가 많지만 수염틸란드시아인 경우엔 흙 없이 공기 중에 있는 습기와 먼지를 먹고 자라나는 식물로 어떻게 보면 신기하기까지 합니다.

 

키우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아 여름에는 일주일에 물을 두 번 겨울에는 물을 한번 주며 잎이나 식물에 자주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는 것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친환경 인테리어로 많이 사용되는 식물이며 공기 중의 먼지를 먹고 자라난다고 하니 공기정화식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리는 공기정화식물은 산세베리아입니다.

올해 집들이 선물로 많이 유명해진 산세베리아는 한번 정도 들어봤을 법하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지역에서 자라나는 산세베리아는 저온에 약하기 때문에 고온다습 환경에서 키우기 적정하고 특히 음이온을 다른 식물에 비해 삼십배 이상 내뿜는다고 하니 대단한 것 같습니다.

공기정화식물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 #2
산세베리아 #3

 

모든 식물이 밤에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산소를 배출하는 만큼 산세베리아의 정화 능력도 대단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실보다는 침실에 많이 두는 공기정화식물로 날씨가 엄청 뜨겁거나 추울 땐 물을 조금씩 환절기 때는 물을 흠뻑 주며 키워야 하는 식물입니다.

 

 

 

 

 

 

세번째로 소개해드리는 공기정화식물은 무늬 관음죽입니다.

암모니아의 독한 냄새를 정화시켜줄 만큼 효과가 대단한 무늬관음죽은 나사에서 선정한 대표적 공기정화식물로도 유명합니다.

 

무늬관음죽 #1
무늬관음죽 #2
무늬관음죽 #3

 

집안이 건조한 가정에서 무늬관음죽을 많이 키우는데 그 이유는 식물 스스로 수분을 내뿜는 습성이 있어 실내의 건조한 공기를 가습기 효과를 하여 어느 정도 습도 관리를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실이나 발코니에 놔두기 좋은 식물로 흙이 마른 것 같다 싶으면 물을 주어 키우면 됩니다.

 

 

 

 

네번째로 소개해드리는 공기정화식물은 인도고무나무 입니다.

무늬관음죽과 마찬가지로 나사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중에 우수한 점수를 받은 식물입니다.

 

인도고무나무 #1
인도고무나무 #2
인도고무나무 #3

 

처음 식물을 키우게 되면 서툴기 때문에 식물들이 잘 마르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키우기 쉬운 식물을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에 인도고무나무는 키우기에 큰 어려움이 없는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공기 중에 있는 화학성분을 정화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새집으로 이사간 지인의 집들이 선물로 안성맞춤입니다.

 

키울 때의 주의사항은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두며 많이 습한 경우에는 잎이 썩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서 물을 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공기정화식물은 아레카야자입니다.

나사에서 공기정화식물을 선정하였을 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식물로 어느 환경에서나 적응력이 뛰어나 괴사하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아레카야자 #1
아레카야자 #2
아레카야자 #3

 

특히 정화적인 효과로 볼 때엔 담배의 일산화탄소처럼 화학물질은 물론 공기 속에 있는 독성 물질들을 잘 정화해주고 아레카야자 스스로 수분을 내뿜기 때문에 집안에 가습기를 두지 않아도 될 정도로 습도 조절에 뛰어납니다.

 

흙이 말랐다 싶을 경우에 물을 주며 햇빛의 직사광선을 피해 주는 것이 키우기에 좋습니다.

 

 

 

천연 공기청정의 효능을 보여주는 식물들을 집안에 들여 자연친화적 인테리어도 꾸며보고 실제로 호흡기 건강도 지킬 수 있는 만큼 이번 기회에 공기정화식물을 거실이나 침실에 놓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