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몸담고 있던 회사에서 은퇴를 하기 전 안락하고 편안한 생활을 위하여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을 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미래는 어떻게 다가올지 아무도 모르지만 준비하는 사람에게 늘 기회가 찾아올 것이고 운처럼 실력으로 걱정없는 미래를 맞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마 노후대책으로 생각하고 계시는 것들을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노후자금 둘째로 건강 셋째로 가정의 화목을 말씀드릴 수 있을것 같은데요

 

모두 이루기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일찍 준비할 수 있을때 전략적인 계획을 세워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처럼 준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TOP4

 

젊은 계층에 있어서도 먼 미래이지만 미리 준비해두고 심적인 안정을 미리 갖는다고도 합니다.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에 어울릴 것 같으면 주저하시지 마시고 한번 심도 있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미술심리치료상담사

 

인생의 선배로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전문자격사를 얻어 상담을 해줄 수 있습니다.

 

꼭 관련 전공을 이수하지 않아도 심리학과 상담표현 그리고 신체가 건강하다면 도전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업종으로 직업상담사도 있습니다.

 

많은 경험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분명 치료와 직업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2. 공인중개사

 

매해 갈수록 도전하는 사람이 늘어나는것 처럼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공인중개사입니다.

 

정년의 제한이 없기때문에 젊었을 때부터 시험을 보면서 진로를 바꾸시는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성인이면 남녀노소 상관없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1년에 한 번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많은 준비와 연습과정이 필요합니다.

 

다섯 과목을 공부하여 시험을 하루에 다 보기 때문에 집중력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 공인중개사를 알아보고 계셨다면 지금 당장 도전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3. 4대 보험관리사

 

마찬가지로 최근에 떠오르고 있는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입니다.

 

시험에 통과해야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공인중개사에 비교해서는 합격하기 수월한 장점이 있습니다.

 

평소 직장생활로 4대 보험의 지식 즉 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의 지식이 있으면 수월하게 관리사의 길을 걸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농산물 품질 관리사

 

농업 쪽에 종사하셨던 분들이 정보를 접하고 많이 준비하시기도 하는 만큼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에 적극 추천드립니다.

 

2000년도 지나서 원산지를 속여 유통 질서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을 방지하고자 생겨난 직업입니다.

 

 

 

찾아보면 Top4 뿐만 아니라 다섯 가지 여섯 가지 열 가지 이상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앞서 노후를 즐기시는 분들은 어떠한 자격증을 취득했었는지 등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소개해드렸던 부분에서도 성격상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직업이 있다면 주저하시지 마시고 지금 당장 도전할 것을 권유드립니다.

 

준비된 사람만이 안락한 노후를 쟁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국비지원교육도 있습니다.

 

먼 미래라고 생각되시는 분들도 한번 곰곰이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세 환급방법  (1) 2020.02.21
전자납부번호 납부방법  (0) 2020.02.20
된장 담그는법 그리고 시기  (0) 2020.02.16
유채나물 무치는법  (0) 2020.02.14
해파리냉채 만드는방법  (0) 2020.02.14
댓글